11/12/2010

사무엘 하-다윗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다윗을 모든 대적의 손과 사울의 손에서 구원하신 그 날에 다윗이 이 노래의 말씀으로 여호와께 아뢰어 (삼하22:1)"
다윗의 여호와 하나님
여호와는 
의 반석
나의 요새
나를 위하여 나를 건지시는 자
내가 피할 나의 반석
나의 방패
나의 구원의 뿔
나의 높은 망대
나의 피난처
나의 구원자 -나를 폭력에서 구원하셨도다
The LORD is my rock, my fortress and my deliverer; 
my God is my rock, in whom I take refuge, my shield and the horn of my salvation. He is my stronghold, my refuge and my savior-- from violent men you save me.
다윗의 부르짖음에 응답하시는 하나님
사망의 물결/ 불의의 창수/ 음부의 줄/사망의 올무 같은 환란 가운데 기도하였더니 하나님께서 응답하셨다: 지진이 일어나고 연기과 불이 나며, 강림하신 발 아래는  어두워지며, 바람위에 그룹을 타고 나타나신 하나님. 그 주위로 모인 물과 빽빽한 구름으로 장막이 쳐졌으며 뇌성이 나고 살을 날리시고 번개를 내려 대적을 쫒고 파하셔서 구원하셨다. 
다윗의 의인에게 상 주시며 갚아 주시는 하나님
여호와의 도를 지키고/ 악을 행하여 내 하나님을 떠나지 아니하였으며/  모든 규례를 내 앞에 두고 그 율례를 버리지 아니하고/ 내가 또 그 앞에 완전하여 스스로 지켜 죄악을 피한 다윗에게 여호와께서 내 의대로, 그 목전에 내 깨끗한대로 내게 갚으셨도다
I have kept the ways of the LORD; I have not done evil by turning from my God.
All his laws are before me; I have not turned away from his decrees.
I have been blameless before him and have kept myself from sin.
The LORD has rewarded me according to my righteousness, according to my cleanness in his sight.
다윗의 능력의/ 승리의 하나님
하나님께서 능력의 띠를 다윗에게 메주심으로 대적들이 굴복하였고, 대적들이 엎드려 일어나지 못하였으며, 이방인들도 다윗의 소문을 듣고 순복하였다. 대적들이 구원을 위해 부르짖을 곳도 없었고 하나님께 부르 짖어도 응답하지 않으셨다. 하나님께서 능력/힘/ 명성/ 지혜를 주심으로 승리할 수 있었던 다윗
다윗의 찬양 받으실 &생존하시는 하나님
대적들로 부터 지키시고 구원하시며, 적들을 복종시키시고 다윗을 높이시며, 넓은 곳으로 평안히 인도하심 주께 감사하며/ 주의 이름을 찬양합니다.
주께서 택하셨음으로 인하여 큰 구원과 인자를 베푸심이 영원토록 다윗과 그 후손에게 있을 것이라고 약속하신 말씀을 다시 한번 생각합니다!
"He gives his king great victories; he shows unfailing kindness to his anointed, to David and his descendants forever. (사무엘하 22:51)"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