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세가 불러 가르친 노래
이스라엘이 가나안에 정착하고 얼마 가지 않아 목이 굳고 배역하길 좋아하는 이 백성들이 하나님을 배반하여 저주를 받게 될것이다.
"내가 그들의 조상들에게 맹세한 바 젖과 꿀이 흐르는 땅으로 그들을 인도하여 들인 후에 그들이 먹어 배부르고 살찌면 돌이켜 다른 신들을 섬기며 나를 멸시하여 내 언약을 어기리니 그들이 수많은 재앙과 환난을 당할 때에 그들의 자손이 부르기를 잊지 아니한 이 노래가 그들 앞에 증인처럼 되리라 나는 내가 맹세한 땅으로 그들을 인도하여 들이기 전 오늘 나는 그들이 생각하는 바를 아노라 (신 31:20-21)"
모세와 여호수아가 불러 가르친 노래
하나님은 신실하신데 이스라엘은 신실치 못하다.악을 행하고,하나님 자녀가 아니며, 흠이 있고, 삐뚜러져 있으며, 어리석고 지혜없는 백성이다. 배신하는 자들이다. 심판을 받을 것이다. 하나님이 어떤 분이신가를 기억하라. 독수리처럼 너희를 업어서 가나안으로 이끄신 하나님을 기억하라. 하나님을 반역하고 업신여기고 잊은 백성들에게 심판을 내리실것이다.모든 재앙과 저주가 너희에게 임할 것이다. 원수들이 말하기를 우리의 수단이 높으며 여호와가 이 모든 것을 행함이 아니라 할까 염려하기에 원수도 심판 하실것이다. 멸망에 위기에 놓인 너희 백성을 불쌍히 여겨 자비를 베푸실 것이다. 여호와 하나님은 한분 뿐이다.
하늘이여 귀를 기울이라 내가 말하리라 땅은 내 입의 말을 들을지어다 내 교훈은 비처럼 내리고 내 말은 이슬처럼 맺히나니 연한 풀 위의 가는 비 같고 채소 위의 단비 같도다 내가 여호와의 이름을 전파하리니 너희는 우리 하나님께 위엄을 돌릴지어다 그는 반석이시니 그가 하신 일이 완전하고 그의 모든 길이 정의롭고 진실하고 거짓이 없으신 하나님이시니 공의로우시고 바르시도다 그들이 여호와를 향하여 악을 행하니 하나님의 자녀가 아니요 흠이 있고 삐뚤어진 세대로다 어리석고 지혜 없는 백성아 여호와께 이같이 보답하느냐 그는 네 아버지시요 너를 지으신 이가 아니시냐 그가 너를 만드시고 너를 세우셨도다 ....그러한데 여수룬이 살찌매 발로 찼도다 네가 살찌고 부대하고 윤택하매 자기를 지으신 하나님을 버리며 자기를 구원하신 반석을 경홀히 여겼도다. 그들이 다른 신으로 그의 질투를 일으키며 가증한 것으로 그의 진노를 격발하였도다... 너를 낳은 반석은 네가 상관치 아니하고 너를 내신 하나님은 네가 잊었도다.... 보수는 내 것이라 그들의 실족할 그때에 갚으리로다.... 내가 재앙을 그들의 위에 쌓으며 나의 살을 다하여 그들을 쏘리로다.... 보수는 내 것이라 그들의 실족할 그때에 갚으리로다 그들의 환난의 날이 가까우니 당할 그 일이 속히 임하리로다....너희 열방은 주의 백성과 즐거워하라 주께서 그 종들의 피를 갚으사 그 대적에게 보수하시고 자기 땅과 백성을 위하여 속죄하시리로다(신명기 32장)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