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7/2011

10명 중 3명은 우울증?


  • 주께서 내 몸 지으시기를 흙을 뭉치듯 하셨거늘, 다시 나를 티끌로 돌려 보내려 하시나이까
  • 주여 나는 외롭고 괴롭사오니 내게 돌이키사 나를 긍휼히 여기소서 ! ..... 
  • 지금 내 마음이 괴로우니 무슨 말을 하리요 아버지여 나를 구원하여 이 때를 면하게 하여 주옵소서
  • 여호와여 내가 수척하였사오니 긍휼히 여기소서 여호와여 나의 뼈가 떨리오니 나를 고치소서..... 내가 탄식함으로 곤핍하여 밤마다 눈물로 내 침상을 띄우며 내 요를 적시나이다. 내 눈이 근심을 인하여 쇠하며 내 모든 대적을 인하여 어두웠나이다.... 
  • 내 눈의 흐르는 눈물이 그치지 아니하고 쉬지 아니함이여
  • 여호와께서 하늘에서 살피시고 돌아보시기를 기다리는도다
  • 내가 음식 먹기도 잊었음으로 내 마음이 풀 같이 쇠잔하였사오며..
  • 나의 탄식 소리를 인하여 나의 살이 뼈에 붙었나이다.... 
  • 내가 밤을 새우니 지붕 위에 외로운 참새 같으니이다.... 
  • 내 원수들이 종일 나를 훼방하며 나를 대하여 미칠듯이 날치는 자들이 나를 가리켜 맹세하나이다.... 
  • 저희가 내 생명을 끊으려고 나를 구덩이에 넣고 그 위에 돌을 던짐이여...물이 내 머리에 넘치니 내가 스스로 이르기를 이제는 멸절되었다 하도다
  • 원수가 내 영혼을 핍박하며 내 생명을 땅에 엎어서 나로 죽은지 오랜 자 같이 흑암한 곳에 거하게 하였나이다
  • 나는 재를 양식 같이 먹으며 나의 마심에는 눈물을 섞었사오니.... 
  • 슬프다 나의 근심이여 어떻게 위로를 받을 수 있을까 내 마음이 병들었도다...

이런 말씀이 너무나 나의 마음인 듯 한 분들... 혼자가 아닙니다... 
죽고 싶을 정도로 괴롭고 힘든 시간... 분명히 있습니다..... 혼자인 것 같고 아무도 나를 도와주지 않는 듯 합니다... 하지만... 분명 기억해야 할것은... 혼자가 아니라는겁니다....

어떤 신문보도에 따르면 .... (한국)전국민의 29%가 우울증을 경험하고 있답니다. 10명 중 3명이 당신처럼 깊은 구덩이에 빠져 혼자 나올 수 없게 되어 괴로워하고 있습니다.

우울증에 걸리면 심리적으로는 의욕을 상실하고 불안과 슬픔, 공허함을 느끼게 되고 육체적인 활동이 감소하고, 체중과 식욕의 급격한 변화가 찾아오며, 행동은 무기력해지고 수면 패턴도 극적인 변화를 보입니다. 부정적인 사고는 절망적인 생각의 반복으로 자살까지 몰고 가기도 합니다.

우울증의 원인이 생리적 원인에 의한 것이라면 감정을 조절하는 신경전달 물질의 불균형과 관련이 있으므로 약물 치료가 필요합니다.
심리적 요인에 의한 것이라면, 커다란 상실감 뒤의 죄책감과 분노를 잘 다스려야 합니다.
사회적 요인인 경우, 스트레스를 잘 관리하고, 
인지적 요인이라면 부정적인 생각을 긍정적으로 전환해야 합니다. ..

우울증 예방을 위해선 긍정적이고 융통성 있는 생각을 해야 합니다.
또 화가 날 때는 참지 말고 말로 표현해야 합니다.
용서하고, 좋지 않은 기억은 빨리 버리고, 욕망과 스트레스를 줄여야 합니다.
자기 자신을 사랑하고 자기 자신을 기분 좋게 하는 활동을 하는 게 좋습니다.
또 치료 약물을 잘 복용하고, 엔돌핀을 만드는 웃음이 있는 생활을 합니다.
그리고 비타민 등 적절한 영양, 튼튼한 몸과 바른 자세를 유지해야 합니다.
사회적 활동을 열심히 해서 정서적인 안정감을 갖고, 과거나 미래에 마음을 빼앗기지 말고 현재를 잘 살아야 우울증을 이겨낼 수 있습니다. - Copyrights ⓒ YTN & Digital YTN,  -

과거가 우리를 너무 꽉 잡고 있습니다. 불안하고 깜깜한 미래가 한발짝도 움직이지 못하게 합니다. 도무지 이겨 낼 수 없는 /감당할 수 없는 듯한 커다란 산이 우리를 짓누릅니다. 죄책감과 분노 ... 스트레스와 부정적인 생각이 떠나질 않습니다.... 아무리 노력해도 제자리 걸음인듯 합니다.

... 아무것도....아무것도 할 수 없어!.. 이곳에서 나올 수 있는 길은 하나도 없어! 
사탄이 박수를 치며 춤을 추고 소리지르며 .....기뻐합니다!!  한 영혼을 destroy 할 수 있을 만큼 부숴버린 기쁨에 잔치를 벌입니다!!!!... 
괴로워하고 슬퍼하고... 두려워하고... 미워하고... 용서하지 못하게 하고....그 negative한 마음을 한 없이 키웁니다. .... 사탄이 좋아하는 영양제입니다... 기도할 수 없게 지치게 만드니 .. 사탄은 더 가까이 더 친밀하게... 다가옵니다....부수고 망가뜨리고 깨는일....이... 더 쉽습니다....

네!! 나는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나의 하나님은 못하시는 일이 없습니다!!
우리 아버지가 그런 분입니다!!
말씀이... 우리를 살립니다....주의 말씀이 나를 살리셨음이니이다!!
말씀책이 도무지 펴 지지 않고.... 설교 말씀이 전혀 들리지 않고... 찬양이 나오지 않지만 ...
그럴 때.....어거지로... 어거지로!! 내 주위에 ...말씀을 틀어 놓고.... 
찬양소리가 끊이지 않게 하세요...
기도하시는 분들에게 부탁하시고... 
긍정적인 사람들과 어울리세요...
하나님 말씀에서 위로를 찾으세요... 
주위에....아무도 나를 위해 위로 해 줄 사람이 없다면... 늘... 함께 계셨고 함께 계시며 아파하시고 눈물 흘리며 안타까워하고 계신 예수님을 눈을 떠서... 보세요.......
싸움은 하나님께서 하십니다!!!

승리하세요...라는 말.... 교회에서 자주 들었습니다... 하지만...그냥 식상한 말 이였는데...
정말로.... 진정으로.... 이기는 싸움입니다... 벌써 이겨 놓으신 싸움입니다....
깊은 구덩이에서 나오려면.... 하나님의 강한 오른손을 꽉~~~~ 잡으세요!!! 
  • 세상에서는 너희가 환난을 당하나 담대하라 내가 세상을 이기었노라 하시니라.... 
  • 우리는 하나님께 속하였으니 하나님을 아는 자는 우리의 말을 듣고 하나님께 속하지 아니한 자는 우리의 말을 듣지 아니하나니 진리의 영과 미혹의 영을 이로써 아느니라....
  • 여러 형제가 어린 양의 피와 자기의 증거하는 말을 인하여 저를 이기었으니
  • 내가 너희에게 쓴 것은 너희가 강하고 하나님의 말씀이 너희 속에 거하시고 너희가 흉악한 자를 이기었음이라
  • 나의 원수가 승리치 못하므로 주께서 나를 기뻐하시는 줄을 내가 아나이다
  • 우리가 너의 승리로 인하여 개가를 부르며 우리 하나님의 이름으로 우리 기를 세우리니 여호와께서 네 모든 기도를 이루시기를 원하노라
  • 여호와의 구원하심이 칼과 창에 있지 아니함을 이 무리로 알게 하리라 전쟁은 여호와께 속한 것인즉 그가 너희를 우리 손에 붙이시리라
구덩이를 파고 들어가라고 삽을 내주는 사탄에게 No Thank You 하세요....
그리고 그 구덩이 가까이 다니지 마세요...
그 구덩이에 스스로 뛰어 들지도 마시구요....
그 구덩이 속의 안정감/ 배째라~라고 누워 있는 그 편안함을 그리워하지 마세요
누가 밀어 넣으려고 하면 ... 얼른 도와주는 손 (하나님의 의로운 오른 손) 말씀을 꽉 잡으세요...

No comments: